본문 바로가기
목포이야기

서울분식

by 곰네마리가족 2018. 5. 30.

서울 분식 대표 음식들





기본 돈가스



치즈 돈가스



쫄라



철판 볶음밥



요즈음 텔레비젼을 보면 냉장고를 부탁해 같은 요리프로그램이나 골목식당, 백종원의 삼대천왕,수요미식회등으로 인해서 맛집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기는 추세이라고 하겠다. 그런 맛집들은 현지인들은 대부분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이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목포에도 백종원씨가 다녀가서 유명한 분식집이 있다고 해서 본인도 한번 다녀와 보았다. 방송타고 유명한 집들은 생각 보다 별로라는 반응을 많이 있는데 목포의 정명여자고등학교랑 목포 여자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분식은 정말 후회없는 맛집이라고 할수 있겠다. 원래는 학생들 대상으로 장사하는 분식집이 였는데 지금은 방송 타고 나서 일반인들이 많다고 한다. 여중여고가 밀집한 지역이라 원래 솔분식, 서울분식, 불티나,옴시롱 감시롱등 분식집이 성업하던 지역이 었는데 이제는 점심 저녁 학교 급식이 생기면서 주변의 분식집들이 문을 닫고 이제 몇개 안되는 분식집만 남았는데 서울 분식이 이제는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하겠다.

서울 분식의 대표 주자는 돈까스라고 한다. 무슨 돈까스가 특별한것이 있겠나 하겠지만 정말 가성비 최고 라고 하겠다. 사장님이 방송 타고 나서 손님들 멀리서 찾아 오는데 고맙다고 고기가 더 두꺼워 졌다고 한다. 보통 유명한 맛집이 되면 양이 줄고 가격이 오른다고 하는데 이곳은 가격은 그대로 품질은 높아 졌다고 하겠다. 목포 사람들은 원래 옆에 있는 솔분식이 더 유명 했다고 하고 원래 방송도 솔분식이 섭외 되었다고 하는 풍문이 있지만 양쪽 돈가스를 다 먹어본 입장에서는 서울 분식이 더 맛난것 같다. 서울 분식 돈가스의 특징은 찍먹이라고 하겠다. 기본 소스랑 매운 소스 두가지가 제공 되는데 본인은 매운 소스가 돈가스랑 더 어울리는 것 같다. 그래서 갈때 마다 매운소스 리필은 기본이다. 기본 돈가스도 두둠한데 치즈 돈가스에 올라오는 치즈의 양 또한 엄청나다. 이 가격에 남는것이 있을까? 손님들이 오히려 계산하고 나갈때 미안한 표정들이다.   

서울분식에는 사연이 있다고 한다. 원래는 사장님 부부가 분식집을 운영을 하였는데 얼마전에 남편 사장님이 돌아 가셨다고 한다. 여사장님 혼자 고생하시다. 방송을 타면서 식당이 불티난다고 한다. 혹자는 먼저 가신 남편 사장님의 선물이 아닌가 한다고 한다. 아무튼  방송이후로 여사장님과 사장님 아버님 어머님이 같이 식당을 운영하고 계신다.주말에는 사장님 아들이 서빙 알바를 한다고 하시네요.

서울 분식에 가면 주문 요령은 어르신들이 서빙을 하시기 때문에 자리가 나면 알아서 자리에 가야 하고 자리에 앉으면 종이에 메뉴를 적어서 주문하는 시스템이다. 먼저 앉는것 보다 종이로 주문을 먼저 해야 빨리 음식 나온다. 간혹 주문이 꼬여서 할머니가 할아버지에게 야단 치는 모습을 흔하게 보게 된다. 단무지, 깍두기, 오뎅국, 앞접시랑 물은 셀프이다. 식당에 가면 어르신들 서빙하는 것보고 자연 스레 셀프 서비스를 하게된다. 

주요 메뉴는 돈가스, 치즈돈가스, 김치치즈돈가스, 쫄라, 철판뽁음밥이 유명하다고 한다. 주로 이메뉴 시켜서 먹는 모습을 볼수 있다. 가격은 기본 돈가스 6천원, 치즈돈가스 7천원, 쫄라 3천원 철판 뽁음밥 2인 5천원이다. 돈가스는 양이 엄청난서 남기고 가는 테이블이 많이 보이는 데 사장님께 말씀 드리면 셀프로 비닐팩에 포장해서 가져 갈 수 있다. 주말에는 11시 이후에는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번호표가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기다리다 알아서 식당에 들어 가야 한다. 학교 앞이라 그런지 주차장은 따로 없다. 그리고 이 식당은 카드 가맹점이 아니라서 모두 현금 결재를 해야 한다. 현금을 미리 준비하셔서 당황하는 일이 없기를 바람니다. 그리고 기름에 튀긴 돈가스 먹을 때는 코카콜라나 스프라이트가 좋은데 여기는 음료는 따로 판매하지는 않는다. 옆에 슈퍼에서 사가지고 와서 먹을 수는 있다.

휴일은 매주 화요일인데 주로 수요일 까지 쉬는 경우들이 많이 있고 점심 장사 위주로 저녁에는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이 있다.  아무튼 추억이 그리울때 한번씩 방문하는데 웬만한 사람들 데리고 가면 다들 만족하는 가성비 짱 맛집이라고 하겠다. 사람 냄새나는 맛집 강추합니다. 목포 방문하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목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포의 항일 유적  (0) 2018.06.04
김우진  (0) 2018.06.02
정광 정혜원  (0) 2018.06.01
유달산 둘레길  (0) 2018.05.27
목포 옥단이길 기행  (0) 2018.05.26

댓글